LS전선아시아, 2분기에 베트남 1위 케이블 메이커로 최대 실적
LS전선아시아, 2분기에 베트남 1위 케이블 메이커로 최대 실적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7.12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전선아시아 LS-VINA 공장 내부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LS전선아시아(대표 백인재)는 12일 올해 2분기 실적이 상장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베트남 내 1위 케이블 메이커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베트남 전력 인프라 시장 중 특히 신재생 에너지 성장이 2분기 실적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LS전선아시아의 2021년 2분기 매출은 2153억원, 영업이익은 8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60%, 영업이익은 148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더욱이 최대실적을 달성했던 2020년 1분기 매출 1325억원, 영업이익 73억원에 비해서도 매출은 62%, 영업이익은 20% 증가했다.

LS전선아시아 관계자는 "베트남이 지난해 2분기 코로나19로 인해 전력부문 수익성이 악화했으나 하반기부터 내수 경기가 회복돼 전력케이블의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는 베트남 신재생 에너지 시장의 성장이 전력 부문 수익성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반기 또한 전력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과 침체한 통신(UTP·광케이블) 부문의 수익성 개선까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LS전선아시아는 올해 초 싱가포르 시장에 6500만달러 규모의 배전급 전력 케이블을 납품한 데 이어 베트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프로젝트에 500만달러 규모의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법인(LSGM)의 지주사다. LS-VINA는 HV(고압), MV(중압), LV(저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SCR)를, LSCV는 UTP·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중압), LV(저압) 전력 케이블, 빌딩와이어 및 버스덕트(Bus Duct), LSGM은 LV(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