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참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출간
도서출판 참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출간
  • 구미라 기자
  • 승인 2021.07.11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이 알고 싶은 베트남 현장 이야기
계속 발전하는 베트남 문화산업에 주목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사진=도서출판 참 제공)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 (사진=도서출판 참 제공)

[베이비타임즈=구미라 기자] 최근 사상 최초로 베트남을 월드컵 최종예선으로 이끈 박항서 감독의 영향으로 베트남 문화와 경제, 관광 등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베트남에 관한 일반적인 이론서보다는 현장 경험에 의한 체험서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도서출판 참에서 발간한 ‘베트남 문화의 길을 걷다’는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인, 문화기획자, 여행사업자, 다문화 가정, 베트남에 유학하고자 하는 청년들, 베트남과 교류 관계를 갖고 있는 민간단체에 이르기까지 베트남 문화에 진정성을 가지고 공감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특히 최근의 문화 현상을 바라보면서 계속해서 발전하는 베트남의 문화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학술적인 면보다는 저자가 직접 베트남에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통해 베트남을 실용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책 중간에 베트남과 관련된 다양한 사진과 흥미로운 자료도 담겨 있다.

저자 박낙종은 외교관 신분인 문화원장으로 4년 동안 현장에서 공무 수행 중에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독자들과 공유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목차를 살펴보면 가족 공동체 사회를 시작으로 존경받는 영웅들, 국가체제와 사회문화적 특징, 베트남 문화의 정체성, 풍부한 문화유산, 베트남 문화산업, 문화예술, 관광산업, 베트남의 한류 순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