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창공, 부산에서 오픈이노베이션 개최...투자 유치 도와
IBK창공, 부산에서 오픈이노베이션 개최...투자 유치 도와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7.05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지난 2일 김형일 IBK기업은행 혁신금융그룹 부행장(첫번째 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관계자들이 오픈이노베이션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은 지난 2일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부산연구개발특구와 함께 혁신기업성장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는 두 기관이 육성한 8개 혁신창업기업이 참여해 중견·중소기업과 투자 유치 및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우수 혁신기업에는 기업은행이 금융서비스를, 부산연구개발특구는 공공기술 연계를 통한 기술이전을,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산학 협력을 통한 기술 사업화 R&D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IBK창공과 부산연구개발특구가 지난해 10월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후속조치다. 기업은행을 비롯한 부산연구개발특구, UNIST와 우수 중견·중소기업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스타트업 업계 내 교류가 침체된 상황에서 수도권에 집중된 스타트업 생태계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에 기반을 둔 혁신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IBK창공은 혁신창업기업에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는 창업 육성 플랫폼이다.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며 지난 2017년 12월부터 지금까지 307개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투·융자 등 금융 서비스 2942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4256회를 지원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대덕연구개발특구’에 ‘IBK창공 대전’을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업종의 기업·기관과 협업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리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