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새 CIO에 송준영 전무 선임...“자산 포트폴리오 재편”
롯데손보, 새 CIO에 송준영 전무 선임...“자산 포트폴리오 재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7.01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준용 신임 롯데손해보험 CIO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송준용 신임 롯데손해보험 CIO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이명재)이 신임 최고투자책임자(CIO)로 송준용 전 엔케이맥스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송준용 CIO는 자산운용총괄장(전무)으로 롯데손보의 자산운용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고려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한 신임 송준용 CIO는 국내외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자산운용 전문가로 꼽힌다. 일은증권(현 상상인증권, 1991~2000),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2000~2008), 블랙스톤그룹(2008~2010), UBS(2010~2017)를 거쳐 지난 2017년부터 2년간 동양생명의 CIO를 역임하기도 했다.

롯데손보는 송준용 CIO를 선임하면서 자산 포트폴리오 재편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중장기 자산운용 배분 전략을 재정립하고, 오는 2023년 IFRS17 도입에 발맞춘 안정적 자산운용 포트폴리오를 편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신임 CIO의 주도로 기존 투자 자산에 대한 리밸런싱 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새로 선임된 송준용 CIO는 국내외에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장기적인 자산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이끌 적임자”라며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송준용 CIO는 “롯데손해보험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안전자산 위주로 재편하고 인적자원과 운용시스템 역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며 “중소형 손해보험사 자산운용의 벤치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