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 기업 어디 숨었나”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2기 모집
“유니콘 기업 어디 숨었나”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7-2기 모집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6.16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6일 국내 금융권 최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 7-2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한퓨처스랩은 지난 2015년 5월 처음 출범한 이후 올해 상반기 7-1기까지 총 250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한 바 있다. 현재까지 국내외 육성기업에 투자한 금액만 약 396억원에 달한다.

특히 신한금융은 올해 7-1기부터 ESG 영역을 신설하고 관련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시작했다. 이번 7-2기에도 스마트팜, 친환경 소재, 위생 살균 기술 등 ESG 관련 스타트업 선발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ESG 평가 전문기관들과 협업해 ESG 육성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선발에는 LG전자, LG CNS 등 LG그룹 주요 계열사와 아모레퍼시픽, 엔씨소프트, 더존ICT그룹, GS샵, 호반건설 등 파트너사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AR(증강현실)과 VR(가상현실),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미래사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스타트업도 발굴해 공동으로 육성할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은 선발된 기업에 단계별 육성과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실질적으로 스타트업을 도울 수 있는 ‘S-Memebership’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사 및 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Investor Communication(가칭)’ ‘우수 스타트업 애널리스트 리포트 발간’ 등 그룹의 다양한 역량을 활용한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신설해 스타트업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퓨처스랩은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아기유니콘200 프로젝트’에 금융권 최다인 10개 스타트업을 배출하며 대한민국 대표 유니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번 7-2기 모집에서는 ESG 관련 스타트업 선발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7월 2일까지 신한퓨처스랩 7-2기 스타트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이노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