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정신건강 같이 진단해 볼까요?
자녀의 정신건강 같이 진단해 볼까요?
  • 유경수 기자
  • 승인 2021.06.16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가톨릭관동 인천국제성모 정경운 교수 강사로 나서
누구나 신청 가능 참여 희망자 18일까지 접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 포스터 (Photo 가톨릭관동 국제성모병원)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 포스터 (Photo 가톨릭관동대 인천국제성모병원)

[베이비타임즈=유경수 기자]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현수 신부)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021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인천서구보건소와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강의는 '아이들이 사회를 만날 때-사회성이 뛰어난 아이는 어떻게 만들어질까'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강좌에는 국제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정경운 교수(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홍보이사)가 강사로 나선다. 정경운 교수는 사회성이 형성되는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의 ▲애착 형성 과정 ▲유아기 뇌 발달 ▲청소년기 사회성 형성을 돕는 방법 ▲자존감 키우기 등의 내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정경운 교수는 현재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재직 중이며, 대한소아청소녀정신의학회 홍보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공개강좌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화상프로그램인 줌(ZOOM)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인천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