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위생용품 영업자 대상 실시간 원격교육 실시
식약처, 위생용품 영업자 대상 실시간 원격교육 실시
  • 최인환 기자
  • 승인 2021.06.16 10: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부터 해당 위생교육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베이비타임즈=최인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매년 위생용품 영업자가 받아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을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원활히 교육받을 수 있도록 6월부터 온라인 교육기관을 확대 운영하고 교육자와 교육생 간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을 개선한다고 16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코로나19 상황에서 집합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이번 교육과정 개선을 실시하게 됐다. 지난해에는 1개의 교육기관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해 영업자가 교육을 이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올해는 온라인 교육기관을 3개로 확대하고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편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서울과 대전에서 집합교육도 마련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위생용품관리법령 ▲위생용품 기준 및 규격 ▲위생용품의 제조‧수입 등 관리에 관한 사항 ▲위생용품의 안전성 확보 및 품질관리 등이며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신청을 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위생용품 영업자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과정 등을 개선하고 영업자의 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겠다"며 "국민에게 안전한 위생용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