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확진자 발생...“어패류 섭취-바닷물 접촉 조심”
올해 첫 비브리오패혈증 확진자 발생...“어패류 섭취-바닷물 접촉 조심”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6.15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질병관리청 제공)
(사진=질병관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올해 국내에서 첫 비브리오패혈증 확진자가 발생해 질병관리청이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은 지난 14일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사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첫 감염이다. 확진자는 60대 기저질환자로 지난 7일 간장게장을 섭취했고 9일부터 발열, 전신허약감, 피부병변 등이 나타나 입원치료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매년 5~6월경에 발생해 8~9월에 가장 많이 유행한다. 주로 어패류를 잘못 섭취했거나 피부에 상처가 있을 때 바닷물에 접촉하면 감염된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여름철에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고 해수와 접촉하는 기회가 늘어나면 비브리오패혈증 발생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만성 간 질환자, 당뇨병, 알코올중독자 등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에서 주로 발생한다. 치사율이 50% 전후로 높으므로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 접촉을 피하고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을 지켜야 한다.

이날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비브리오패혈증을 예방하기 위해 어패류나 게, 새우 등 날것 섭취를 피하고 어패류를 조리하거나 섭취할 때는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기저질환이 있어 치사율이 높은 고위험군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