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흥글로벌인재학당 온라인 '영어동화 멘토링' 실시
금천구, 시흥글로벌인재학당 온라인 '영어동화 멘토링' 실시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6.13 0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8월, 지역 선후배 학생이 영어동화책 매개로 멘토링
2019년 시흥글로벌인재학당 여름방학 영어동화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가 멘토로부터 멘토링을 받고 있다.(사진=금천구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금천구는 코로나19 중에도 지역 어린이·청소년의 활기찬 여름방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7월 9일부터 8월 13일까지 ‘온라인 영어동화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영어동화 멘토링’은 지역의 선후배 학생이 실시간 화상으로 1:1 또는 1:2로 만나 영어동화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어동화책은 사전에 멘토와 멘티에게 무료로 배부된다.

멘토로는 ‘금천구 2021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2명, ‘1365나눔포털 연계 지역 고등학생 자원봉사자’ 10명, ‘관내 중학교 영자신문 동아리 'TIMES'회원인 중학생’ 16명 등 총 28명이 참여한다.

멘토링 대상은 초등~중학생 122명으로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금천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다.

활동 준비물인 영어동화책은 드라이브·워크스루 방식으로 서울시흥초 정문에서 오는 24일 오전 9시부터 수령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동화책은 세계적인 그림작가와 글작가를 만날 수 있는 매개체로 영어동화 멘토링 활동을 통해 어린이·청소년이 인문적 소양과 사회성을 겸비한 글로벌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 시흥글로벌인재학당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