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한국표준협회와 여성기업 성장발전 지원 MOU 체결
여경협, 한국표준협회와 여성기업 성장발전 지원 MOU 체결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6.08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기업 및 여성 경제인 성장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입찰사업 정보 알리미 서비스 ‘얼리비즈 서비스’ 제공
여경협(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사진 좌측)과  KSA(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여성기업 성장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경협 제공)
여경협(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정윤숙 회장(사진 좌측)과 KSA(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여성기업 성장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경협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한국표준협회(이하 ‘KSA’)는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소재 KSA 사옥에서 여성경제인과 여성기업의 성장발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SA의 산업 표준화와 품질경영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여성경제인에게 제공해 4차 산업시대를 주도하는 여성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국가 경쟁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체결했다.

양 기관이 체결한 주요 업무협약내용은 ▲여성기업의 판로지원과 수출 활성화 지원 ▲여성경제인 CEO와 임원의 혁신성장 포럼 및 세미나 개최 ▲여성기업의 4차 산업기술의 진단 및 적용 확산 지원 ▲여성기업 ESG 지원 ▲여성경제인 및 여성기업 홍보 등이다.

또한 여성기업확인서 발급의 주요 목적인 입찰사업에 대한 정보제공의 용이성을 위해 KSA에서 제공하는 사업정보 알리미 서비스인 ‘얼리비즈 서비스’의 제공도 포함된다.

정윤숙 여경협 회장은 “저출산·인구고령화로 인한 생산인구 감소 문제의 해결책으로 여성의 경제활동 확대와 여성기업 성장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여성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의 이번 업무협약이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강명수 KSA 회장은 “국내 중소기업 중 40%를 차지하는 여성기업의 산업표준화 및 품질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여성기업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KSA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사업참여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ESG실현 및 여성경제인의 저변확대에 KSA가 마중물로의 역할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