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교 안전교육 내실화 위해 '학교안전정보센터' 개편
교육부, 학교 안전교육 내실화 위해 '학교안전정보센터' 개편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5.23 08: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상황 대응 매뉴얼) 재난상황별 대응방법을 웹으로 제공.(사진=교육부 제공)
(재난상황 대응 매뉴얼) 재난상황별 대응방법을 웹으로 제공.(사진=교육부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교육부는 교사와 학생들이 안전교육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 활용하고, 이를 통해 안전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학교안전정보센터' 누리집을 개편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노후한 자료를 선별해 정비하고, 관련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등이 보유한 신규 안전교육자료와 재난상황 대응 지침(매뉴얼)을 탑재‧제공했다.

문자 중심이었던 기존의 안전교육 7대 표준영역 게시판의 분류체계를 세분화해 적용하고,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한 자료를 제공해 자료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검색기능도 강화했다. 

또한 학교급별 교육과정의 교과, 성취기준 등과 연계한 신규 분류체계를 적용해 교과수업에서의 교육자료 활용도를 높였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현장교사 자문단을 통해 탑재된 교육자료의 교육적 적절성과 효과성을 검토하고, 신규 자료를 확보해 학교안전교육의 양적 확대와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복 교육부 학교안전정보국장은 "앞으로도 학교현장에서 안전교육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자료를 제공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교육을 내실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