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성황리 마쳐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성황리 마쳐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5.20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19일까지 코엑스(COEX)에서...220개 사 참가
교육과 기술 융합...에듀테크(EdTech), 미래형 인재육성
스마트 AI 로봇, 코딩 교구, SW교육 등 첨단기술 제품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개최 (사진=투고커뮤니케이션 제공)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개최 (사진=투고커뮤니케이션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글로벌 교육 시장의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전시회인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1)’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성황리에 진했됐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국내외 220개 사가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 방역 특별 프로그램 'COVID-19 Free Zone'을 운영하며 참관객들의 체온 측정과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지침 준수 하에 진행됐다.

이번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Future is Education)'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세계 교육산업의 흐름을 조명했으며, 교육과 기술이 융합된 에듀테크(EdTech)와 미래형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의 방향성 등에 주목했다.

특히 올해는 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글로벌 스마트 러닝' 부스를 운영하며, 전 세계의 교육기업이 원격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덴마크와 헝가리, 스웨덴, 일본, 호주 빅토리아주, 핀란드 등 각국을 대표하는 에듀테크 기업과 교육기관이 참여해 활발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현장 모습 (사진=베이비타임즈)

올해는 스마트 AI 로봇과 코딩 교구, SW교육 등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 에듀테크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얻었다.

특히 행사장 내 ‘미래학교 모델관’에서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이동형학교 ‘브릿지스쿨’은 재사용률이 99%까지 높고 디자인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 친환경 이동형 교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LG전자는 LG 클로이 살균봇, LG 클로이 서브봇(선반형/서랍형)을 투입해 교실과 복도 등을 돌아다니며 살균하는 모습, 교실로 물품이나 교재를 전달하는 모습을 시연하며 교육 분야에서의 로봇 활용 가능성을 보여줬다.

애플은 자사의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ASM(Apple School Manager)과 교실 앱, 스쿨워크 앱 등을 활용해 실제 교실 현장에서 학생들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외에 국내 참가 기업들의 해외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온라인 수출 상담회와 취업 컨설팅 서비스도 높은 참가율을 보였다. 특히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코리아 로봇 챌린지와 AI 로딩체험 스쿨 등은 미래형 인재 양성에 밑거름이 될 수 있는 행사라는 평가를 얻었다. 그리고 교육박람회는 코딩체험 스쿨, 학부모들을 위한 입시전략 세미나와 초등생 학부모 강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했다.

행사 주최측은 "올해 개최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코로나19 사태로 급변한 세계 교육 시장의 현황과 에듀테크 산업의 급성장으로 보다 많은 관심을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세계 교육산업의 방향성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트렌드를 발빠르게 읽어나가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교육 박람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