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업무협약
인구보건복지협회-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업무협약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5.20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생 현상의 심각성 인식...인구교육 활성화·인구변화 대응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 (사진 우측)과 한국교원대 교육연구원 차우규 원장이 인구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회장(사진 우측)과 한국교원대 교육연구원 차우규원장이 인구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은 지난 18일 저출생 현상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인구교육 활성화 및 인구변화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가족 친화적인 가치와 태도 형성을 돕기 위한 통합적 교육활동인 인구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구교육 활성화(조사연구, 인구포럼운영, 직무연수, 전문가양성, 교재개발 등) ▲외부 연구용역 공동수탁 ▲연구학교운영, 인구토론대회 등 각종행사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사회인구교육 운영 및 인구교육전문강사 양성기관인 인구보건복지협회와 교육연구 전문기관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은 인구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인식하고 인구정책에 대한 이해와 출산 친화적 환경조성 등 빠르게 변화하는 인구구조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결혼·출산 및 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 형성을 위해 인구교육이 매우 중요하기에 양 기관이 선도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