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뉴엠,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주)뉴엠,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5.19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담이', 심전도, 산소포화도, 혈압 등 확인·기록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여한 (주)뉴엠(사진=지태섭 기자)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의료기기 R&D컨설팅·회로설계·소프트웨어·코딩교육·과학 교보재를 전문으로 하는 (주)뉴엠이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전문 전시회로 매년 약 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올해는 ‘교육이 미래다’를 주제로 에듀테크 산업 및 미래 교육 시장을 선도할 총 22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 박람회에 참가하는 (주)뉴엠은 단독 부스를 운영하고, 자사 생체 신호 체험형·인체 모형 교보재 등을 선보이며 에듀테크 기업으로 입지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뉴엠 부스에서는 자사 건강관리에 대한 학습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교보재 '도담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주)뉴엠의 '도담이'는 심전도, 산소포화도, 혈압, 심장 소리 등을 알 수 있다.  학습 단계에서는 우리 몸의 장기 중 심장에서 나타나는 생체 신호와 측정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심장의 상태를 평가하는 지표인 심전도, 산소포화도, 혈압, 심장 소리 등이다. 

체험 단계에서는 학습 단계를 통해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체험자의 생체 신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단계이다. 측정 센서를 체험자의 몸에 연결해 측정하고 측정 값을 출력해 기록한다.  

(주)뉴엠 관계자는 "'도담이'를 통해 아이들이 몸에 대해서 글이 아닌 체험으로 배울 수 있다"면서 "이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 향상과 인체의 신비 학습과 체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