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립시흥도서관, ‘미술에게 묻고, 답하다’ 운영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미술에게 묻고, 답하다’ 운영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5.13 2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지친 마음에 인문학적 향유와 힐링의 기회 제공
20210513[금천문화재단]금천구립시흥도서관 2021 인문독서아카데미(사진)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진행하는 2021년 인문독서아카데미 ‘미술에게 묻고, 답하다’ 제1기 ‘미술에게 우리를 묻다’ 홍보 포스터.(사진=금천문화재단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금천문화재단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오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금천구민들을 대상으로 ‘미술에게 묻고, 답하다’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금천구립시흥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사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수행 도서관으로 선정되면서 마련됐다.

‘미술에게 묻고, 답하다’는 1기 ‘미술에게 우리를 묻다’, 2기 ‘미술에게 심리학을 묻다’, 3기 ‘미술에게 역사를 묻다’로 구성된 미술, 문학, 심리학, 역사, 인문학이 결합한 통섭형 인문학 강좌다. 

강좌는 오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화상회의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1기 ‘미술에게 우리를 묻다’에서는 미술작품에 담겨 있는 인간의 삶과 사회에 대한 인문학적 의미를 문학 작품과 함께 살펴보며, 2기 ‘미술에게 심리학을 묻다’에서는 심리학의 관점에서 미술작품을 해석하고 미술작품 제작과 감상이 갖는 심리적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3기 ‘미술에게 역사를 묻다’에서는 역사적 흐름에 따라 철학과 미술의 변화를 살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1기 강좌는 지난 3일부터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미술역사의 흐름에 따른 철학을 배우고 인간과 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며, 심리에 대한 배움을 통해 스스로의 가치를 찾고 위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