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그립, 라이브쇼핑 공동구매 방송 진행
라이브커머스 그립, 라이브쇼핑 공동구매 방송 진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5.13 0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립 공동구매 라이브 방송(사진=그립컴퍼니 제공)
그립 공동구매 라이브 방송(사진=그립컴퍼니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그립(Grip)이 라이브커머스 최초로 공동구매 라이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방송된 그립의 공동구매 라이브는 고가의 제품을 단체로 주문해 저렴하게 구매하는 공동구매 방식을 그대로 가져온 라이브커머스 최초의 시도이다. 

이날 처음으로 진행된 공동구매 라이브 방송의 첫 제품은 50만원 상당의 삼성노트북으로 공동구매 판매 목표 수는 50대였다. 구매 수가 50대를 넘으면 구매자 모두 10만원 할인가에 사은품(복합기 등)까지 받아갈 수 있지만, 50대를 넘기지 못할 경우 기존 구매 신청이 모두 취소되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됐다.

공동구매 라이브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구매 수가 50대를 넘었다가 취소되어 다시 50대 아래로 떨어지는 등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어 시청자들에게는 짜릿한 재미를 주었고, 구매자들에게는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더했다. 방송 진행자인 개그맨 김인석은 셀러와 함께 통춤을 추는 등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애를 썼고, 이미 구매를 완료한 시청자들은 직접 댓글로 제품을 홍보해 결국 1시간 동안 4000만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그립 관계자는 "기존에 천편일률적인 라이브를 벗어나서 새로운 형식의 공동구매 라이브를 기획했다. 재미있게 시청하면서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그립만의 정체성을 그대로 녹여냈기에 시청자들이 열렬히 반응해 주셨다"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그립만의 정체성을 살려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를 구성하여 소비자와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립의 공동구매 라이브는 오는 5월 말 또 한번 진행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