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여성기업제품 라이브쇼핑으로 모바일 판로 개척
여경협, 여성기업제품 라이브쇼핑으로 모바일 판로 개척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5.10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립컴퍼니’와 5월 가정의 달 맞아 13~14일 저녁 8시 방송
여경협, 여성기업 '그립-라이브쇼핑'_과 함께 모바일판로개척 나선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여경협, 여성기업 '그립-라이브쇼핑'_과 함께 모바일판로개척 나선다. (사진=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하 ‘여경협’)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플랫폼 여성기업 그립컴퍼니(이하 ‘그립’)와 '여성기업 제품 특별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립(Grip) 라이브 쇼핑’ 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충성도를 높여가는 판매 방식으로,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오프라인 판매 비중이 높은 B2C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비대면 판로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모바일 판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경협은 지난 3월 26일 ‘그립(Grip)입점을 위한 상품품평회’ 개최를 통해 여성기업 10개사의 제품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방송에 소요되는 각종 제작비 및 유명 셀럽 진행 섭외비 등 일체를 지원받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여성기업 제품 특별방송’은 13~14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총 4회로 구성되어 ‘그립-라이브 쇼핑’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개그맨 박성광, 김인석, 백보람, 허안나 등이 출연해 유쾌한 입담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소비자와 소통하며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경협 정윤숙 회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 소비자는 다양한 언택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구매경험을 넓히고 있다”며 “여성기업인 ‘그립-라이브 쇼핑’이 시장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분석해 유통환경의 변화를 선도했듯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도 여성기업제품의 섬세함을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로 인해 급변한 유통환경에 여성기업이 잘 적응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협회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경협은 ‘W-디지털판로지원’사업을 통해 TV홈쇼핑, 모바일커머스, SNS광고 등 다양한 판로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