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오늘 오전 11시 취임 4주년 특별연설...기자 질의 응답
문 대통령, 오늘 오전 11시 취임 4주년 특별연설...기자 질의 응답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5.09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제공)
(사진=청와대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4주년을 맞는 10일 오전 11시 춘추관에서 대국민 특별연설을 한다.

청와대는 9일 박경미 대변인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이번 특별연설을 통해 지난 4년을 돌아보고, 남은 임기 국정운영 계획을 밝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연설은 TV로 전국에 생중계된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극복을 통한 대한민국 국민들의 '일상 회복'을 강조할 계획이다. 코로나19 방역과 백신 접종을 통해 오는 11월 집단목표를 계획대로 진행하기 위해 국민의 백신 접종 참여도 독려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통해 일상으로 더욱 빨리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달 하순 미국 워싱턴DC에서 예정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첫 한미 정상회담을 비롯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진전과 남북미 대화 재개에 대한 메시지를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한 2.4 주택공급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투기 문제로 촉발된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근절에 대한 메시지도 강조할 방침이다.

문 대통령은 이어 출입기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을 할 계획이다. 지난 신년 기자회견과 마찬가지로 사전 협의 없이 현장에서 질문할 기자를 선정하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청와대 출입기자단에서 자체 선발한 20여 명의 기자들이 참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