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학교 밖 청소년에게 ‘안전한 우리집 외식’ 지원
양천구, 학교 밖 청소년에게 ‘안전한 우리집 외식’ 지원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5.06 16: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서 가정 간편식 지원
만 9~24세 학교밖 청소년 대상...오는 11일까지 신청받아
양천구 꿈드림에서 학교밖 청소년에게 제공하는 '안전한 우리집 외식' 포스터 (사진=양천구청 제공)
양천구 꿈드림에서 학교밖 청소년에게 제공하는 '안전한 우리집 외식' 포스터 (사진=양천구청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서울시 양천구 꿈드림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안전한 우리집 외식’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양천구에 따르면 양천구 꿈드림은 학교밖 청소년 지원센터로 만 9세~만 24세 학교밖 청소년에게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안전한 우리집 외식’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식이 어려운 만큼 학교밖 청소년들이 가정 간편식으로 가족과 함께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신청 대상은 만 9세~만 24세 학교밖 청소년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1가구 1지원을 원칙으로 하며, 다른 자치구 꿈드림에서 학교밖 청소년 급식지원을 받는 대상자는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일까지이며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배송물품은 갈비찜, 잡채, 밑반찬 등 반찬류로 5월 말까지 신청한 집 주소로 배송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학교밖 청소년은 음식점에서 혼자 식사하는 것을 꺼려 편의점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센터에서 다양한 영양을 고려해 정성껏 준비한 가정 간편식으로 가족과 함께 훈훈한 식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