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금융교육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 나선다
KB증권, 금융교육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 나선다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4.30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베이비타임즈)
(사진=베이비타임즈)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新만능통장 중개형 ISA 가입 및 이전 방법을 중심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교육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3월 다양한 금융상품(펀드, ELS, RP 등)과 함께 국내 상장주식을 담아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했다.

기존 ISA와 대비해 가입대상, 의무가입기간, 편입 상품 종목 등이 완화되고, 주식매매차손과 다른 금융투자상품과의 손익 통산도 가능해 금융소비자들 사이에서는 ‘新만능통장’으로 불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KB증권은 이번에 시행하는 교육을 통해 ▲ISA란 무엇인지 ▲가입대상, 투자기능상품 확대 등 2021년 중개형 ISA 도입에 따른 변경사항 ▲절세, 손익 통산 및 만기가 도래한 ISA통장을 노후자금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 실제 사례를 통한 ISA 혜택 소개 ▲온라인을 통한 중개형 ISA 개설 및 이전 방법 등을 일반 금융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 출시된 상품을 소개하며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사례를 통한 활용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등을 설명하며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교육을 준비한 것으로 전해졌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이번 온라인 금융교육이 상대적으로 금융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하고 온라인을 통한 금융상품투자 및 서비스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등 디지털 접근성 취약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대상 교육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증진에 이바지하고, 소비자 보호 최고 금융투자회사가 되고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