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성장세 프리미엄 죽 라인업 확장
CJ제일제당 비비고, 성장세 프리미엄 죽 라인업 확장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4.27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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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죽 연간 1500억원 규모…고급 상품죽 시장 키우기 나서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죽 이미지
CJ제일제당 비비고 프리미엄죽 이미지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죽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급 상품죽 시장 키우기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27일 전복삼계죽, 한우소고기죽, 전복내장죽 등 파우치 죽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고급 원재료를 풍성하게 넣은 외식 전문점의 프리미엄급 메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3분의 1수준으로 맞춰 가성비를 살렸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죽 3종 출시로 비비고 프리미엄 죽은 모두 6종이 됐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전복삼계죽은 국내산 닭고기에 전복과 수삼을 넣어 보양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한우소고기죽은 엄선한 국내산 한우와 버섯, 각종 채소를 풍성하게 넣어 푸짐한 한 끼 식사로도 제격이다. 전복내장죽은 쫄깃한 전복에 고소한 내장까지 통째로 담아 기존 전복죽과 차별화했다.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 3종은 차별화된 상온 파우치 제품으로 상품죽 시장을 키워온 CJ제일제당이 향후 고급화를 앞세워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는 계획에서 개발한 상품이다. 상품죽 시장에서 프리미엄 죽 카테고리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해 전년 대비 4배 이상 커지며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실제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말 소비자 조사기관인 닐슨과 함께 ‘상품죽 소비자 구매 및 취식 행태 파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소비자들은 '고급 식재료' '건더기의 양' '국내산 재료'를 상품죽 구매에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상품죽 시장은 2020년 연간 약 15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일상식'으로도 탄탄히 자리잡고 있다”며, “외식 전문점에서 먹던 죽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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