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BTS,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엔 어떤 내용 담았나?
현대차-BTS, 글로벌 수소 캠페인 영상엔 어떤 내용 담았나?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4.22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지구의 날을 기념해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란 메시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는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란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특별 영상은 ‘For tomorrow We won’t wait’란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실천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환경을 위해 오늘을 허비하지 않는 의식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영상은 △생활 속 플로깅 △Waste 제로 △패션 리사이클링 △식물 키우기 △친환경 수소자동차 등 일상생활에서 또 주어진 현실에서 지구를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소개한다.

또한 영상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 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차가 그려 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For tomorrow We won’t wait Because of You)을 전한다. 지구의 날을 맞이해 환경을 지키자는 의미로 로봇개 ‘스팟(Spot)’이 불을 끄는 장면으로 영상이 마무리된다.

특히 이번 영상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지구 환경 보호의 날인 ‘지구의 날’에 공개되며 그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현대차의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은 21일 오전 8시(한국 시각)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및 현대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됐으며, 앞으로 국내·외 TV CF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행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통해 선한 에너지이자 미래 에너지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MZ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MZ세대는 제품 구매 시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수소 캠페인 역시 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2018년부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단순한 광고를 넘어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전 세계에 전파해왔다"며, "지구 공동체 환경 이슈에 대한 현대차의 꾸준한 노력과 대답은 결국 수소전기차 넥쏘"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도 현대차는 지구를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노력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MZ세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에 모두가 동참하길 바라면서, 전 세계 많은 소비자에게 현대차의 clean mobility 비전이 가져오는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수소 캠페인에 대한 상세 내용은 현대차 월드와이드 웹사이트 및 현대 라이프 스타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