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모스, 상명초등학교와 함께 글로벌 코딩인재 육성 나선다
코드모스, 상명초등학교와 함께 글로벌 코딩인재 육성 나선다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4.21 13: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팅 사고력(CT) 향상 등 검증된 커리큘럼과 콘텐츠로 주목
코드모스, 상명초등학교와 함께 글로벌 코딩인재 육성 나선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100만명에 이르는 초등학생의 '스마트한' 코딩 습관으로 주목받은 코드모스(codmos)가 본격적인 글로벌 코딩인재 육성에 나선다.

EBS, 웅진, 아이스크림 홈런 등 대표 교육기관과의 협업은 물론, 한국과학창의재단 주최 '온라인 코딩파티' 컴퓨팅 사고력 부문 선정 등 독특하고 흥미로운 코딩 콘텐츠와 학습 성과를 통해 주목받은 데 이어, 상명초등학교를 비롯한 일선 교육현장에서의 코딩인재 육성을 본격화한 것이다.

코드모스는 단순 암기 위주의 프로그래밍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초등학생 단계의 필수적인 코딩개념의 학습은 물론,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향상에 최적화된 온라인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스토리텔링 기반의 코딩학습 콘텐츠와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의 형성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커리큘럼’과 100만명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컴퓨팅 사고력의 5가지 영역(자동화, 추론, 일반화, 추상화, 자료처리)을 무료로 진단해주는 코드모스 CT 사전진단평가는 코드모스 서비스의 백미라고 볼 수 있다.

지루하고 복잡하지 않은, 쉽고 재미있게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코딩교육을 모토로 탄생한 코드모스는 일반적인 코딩교육 사이트와 완연히 다른 성격을 지닌다.

국내 최대, 최다 규모의 블록코딩 컨텐츠를 바탕으로 학습·게임·메이커 모드로 구성된 융·복합 연계학습 구성 등 아이들이 직접 코딩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적 코딩 학습을 통해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전달한다. 코딩을 처음 접하는 어린 학습자의 인지부담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코드모스를 통해 학습하며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코드모스를 서비스 중인 코딩교육 솔루션 에듀테크 기업 로지브라더스의 노상민 대표는 "코드모스는 그동안 접할 수 없었던 형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온라인 코딩학습 솔루션이다. 무작정 따라하고 암기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이 아닌, 학습자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주된 목표이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일상에서부터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즐기며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미래의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