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라톤 호텔&리조트, 6개 호텔 새 단장...'브랜드 새 비전 반영'
쉐라톤 호텔&리조트, 6개 호텔 새 단장...'브랜드 새 비전 반영'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4.19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콜로다도주 '쉐라톤 덴버 다운타운' 로비의 '방음 부스'.(사진=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제공)
미국 콜로다도주 '쉐라톤 덴버 다운타운' 로비의 '방음 부스'.(사진=쉐라톤 호텔 & 리조트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세계 최대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쉐라톤 호텔&리조트'가 미국 쉐라톤 피닉스 다운타운, 쉐라톤 덴버 다운타운, 이스라엘 쉐라톤 텔아비브, 아랍에미리트 쉐라톤 그랜드 두바이, 중국 쉐라톤 광저우와 쉐라톤 몐양 등이 각각 리노베이션을 최근 완료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지난 2018년 아이코닉 브랜드의 새단장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금번 리노베이션 완공은 브랜드 재창조 여정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담당한다. 2022년 말까지 전 세계 40개 이상의 호텔이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반영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러한 변화의 모멘텀은 지속적으로 형성되고 있다.

쉐라톤 호텔 수석 이사 및 글로벌 브랜드 리더, 아만다 니콜스(Amanda Nichols)는 "호텔 오너들이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반영해 세상에 첫 선을 보이는 지금 이야말로 쉐라톤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순간이다”라며 "지난 80년동안 쉐라톤은 고객들을 항상 따뜻하게 맞이해왔다. 이러한 유산을 새로운 컨셉에 적용해 고객들로 하여금 쉐라톤 브랜드의 친숙한 안락함은 물론 신선하고 현대적인 변화들을 즐길 수 있도록 도모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여행이 재개되어, 쉐라톤의 새로운 챕터에서 고객들을 맞이할 날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쉐라톤은 그동안 전 세계 주요 위치에서 로컬과 게스트를 위한 커뮤니티 허브로서의 역할을 담당해왔다.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향한 쉐라톤의 접근 방식은 생산적이며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장소에서의 직관적이고 총체적인 경험을 창출할 계획이다.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신선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균형을 선사하는 계층적 디자인 접근은 고객이 일을 하든, 미팅을 하든 또는 휴식을 취하든 상관없이 언제나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국 쓰촨성 '쉐라톤 몐양'의 디럭스 킹 룸.(사진=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제공)
중국 쓰촨성 '쉐라톤 몐양'의 디럭스 킹 룸.(사진=쉐라톤 호텔 & 리조트 제공)

새로운 쉐라톤 경험의 핵심은 호텔의 '공중 광장'으로 재해석된 로비다. 총체적이고 개방적인 공간으로서의 로비는 사람들을 함께하게 함으로서 에너지와 소속감을 만들어낸다. 로비는 따뜻하고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며, 자연스럽고 직관적이며 복잡하지 않은 흐름 덕분에 고객들은 가까운 곳에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에는 커뮤니티 테이블(Community Table)과 같은 상징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각 호텔 로비에 비치된 커뮤니티 테이블은 고객들이 공간의 에너지를 활용해 일하고, 먹고 마실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작업 공간이다. 형태와 기능을 모두 수용하는 쉐라톤의 철학에 따라, 커뮤니티 테이블에는 빌트인 조명과 콘센트, 무선 충전소 등 고객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는 편의기능이 맞춤 설계됐다. 

'더 스튜디오(The Studios)'는 고객이 필요할 때마다 예약할 수 있는 모임 공간으로서 격식이 필요하지 않은 유형의 공동 작업이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유리로 둘러 쌓여 있으며, 고객들은 이 공간을 활용해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으며 소규모 미팅은 물론 프라이빗한 다이닝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방음 부스' 로비 곳곳에 전략적으로 배치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고 멀리 떨어진 친구, 가족 또는 직장 동료와 자유롭게 전화할 수 있다.

쉐라톤의 새로운 고급 F&B 철학은 로비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커피 바 바(Coffee Bar Bar)'는 새로운 쉐라톤 비전의 중심으로서, 고객들이 낮부터 밤까지 현지 조달된 F&B 옵션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특히 고객들이 업무 중 이용하기 쉽도록 취향과 일정에 맞춰 맞춤 제작할 수 있다.

가벼운 우드 톤으로 구성된 새로운 객실은 부드러운 마감과 검은색 금속 악센트가 특징이며 방문객은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해당 객실은 수면의 질 향상을 위한 쉐라톤의 플랫폼 침대를 비롯, 기존의 쉐라톤 시그니처 편의 시설은 그대로 일부 유지하면서도, 높이 조절이 가능한 테이블, 통합된 전력, 레이어드 조명과 같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도구들로 재설계됐다. 욕실 또한 길크리스트 & 소엄스(Gilchrist & Soames)에 의해 현대적인 샤워 시설과 어메니티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메리어트 본보이 엘리트 회원과 쉐라톤 클럽 레벨 게스트를 위한 전용 공간인 쉐라톤 클럽 라운지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새로운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랑함과 동시에 방문객을 따뜻하게 맞이할 뿐만 아니라 해당 공간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업그레이드된 클럽라운지에서 고객들은 업데이트된 식음료 서비스, 프리미엄 편의시설, 향상된 인터넷 환경, 그리고 연중무휴 제공되는 프라이빗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쉐라톤 호텔은 식품 및 식수의 안전, 위생 및 감염 예방, 호텔 운영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들과 함께 고안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청결에 대한 약속 ' 프로토콜을 따르고 있다. 이러한 프로토콜에는 호텔 내 모든 관계자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호텔 운영 국가·지역의 질병관리 본부와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소독제를 사용한 호텔 내부 소독 등이 포함된다.

쉐라톤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가장 세계적인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74개국과 지역에서 446개의 쉐라톤 호텔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