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일자리 프로젝트 ‘KB굿잡’...사회공헌브랜드 ‘대상’
KB국민은행 일자리 프로젝트 ‘KB굿잡’...사회공헌브랜드 ‘대상’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4.16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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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5일 열린 ‘2021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 시상식에서 ‘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해왔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8회에 걸쳐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현장 취업박람회 대신 KB굿잡 홈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총 4주간 전국의 25만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하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B국민은행은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 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굿잡 취업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과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 ‘KB굿잡’은 올해 2월 말까지 구직자들에게 6만5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2만여 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성과를 거두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5월 31일부터 2주 동안 KB굿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330여 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화상 면접, 온라인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일자리 매칭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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