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WON뱅킹’...우리은행, 모바일뱅킹 개편
확 달라진 ‘WON뱅킹’...우리은행, 모바일뱅킹 개편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4.18 0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사진=우리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우리은행이 자사의 모바일뱅킹 앱 ‘WON뱅킹’을 새롭게 개편한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오는 19일부터 ‘WON뱅킹’의 메인화면을 새롭게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개편에서 ‘고객 관점의 UI/UX’를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취지다. 또한 고객별 니즈와 생활 방식을 고려한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과 콘텐츠를 추천하는 ‘개인화’에도 신경 쓴 것으로 전해졌다.

개편된 메인화면에는 오픈뱅킹에 등록된 다른 은행 계좌를 포함해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대표계좌가 화면 상단에 배치된다. 이용자는 계좌별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자금을 쉽게 이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간편하게 보는 대시보드’를 통해 최근 거래 내역과 실시간 환율 등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정보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조회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은 개인화에 초점이 맞춰진 ‘나만의 맞춤 상품 및 콘텐츠 제공’을 통해 고객의 나이, 직업, 금융자산 등을 분석해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고 생활금융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위주로 메인화면을 간결하게 구성해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개인화 기능을 활용한 메뉴 구성과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이 선호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