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간편결제로 아이돌봄서비스 돕는다...여가부와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 간편결제로 아이돌봄서비스 돕는다...여가부와 업무협약 체결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4.15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영애(왼쪽) 여성가족부 장관과 허인(오른쪽) KB국민은행장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정영애(왼쪽) 여성가족부 장관과 허인(오른쪽) KB국민은행장 (사진=여성가족부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이 아이돌봄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인 ‘돌봄페이’ 개발을 위해 여가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간편결제서비스(돌봄페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간편결제서비스 개발 ▲아이돌봄 지원사업 유관기관과의 대외시스템 연계 ▲사용자와 돌보미간의 실시간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채팅기능 개발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정부 서비스 중 최초로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로 구현되는 ‘돌봄페이’는 아이돌봄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한 고유 결제 수단으로, 올해 10월부터 아이돌봄 앱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돌봄페이’는 아이돌봄 앱에서 ‘돌봄페이’를 선택하면 아이돌봄사업 주거래은행인 KB국민은행의 간편결제 플랫폼을 연계하는 방식이다. 이용자는 결제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현금영수증도 발행할 수 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간편결제서비스 시스템을 여성가족부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돌봄페이를 도입하고, 이용자와 돌보미 간 채팅 기능 등을 구현해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성가족부는 아이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아이돌봄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