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생활치료센터 입소 초등생 ‘영어 학습 꾸러미’ 지원
경기도, 생활치료센터 입소 초등생 ‘영어 학습 꾸러미’ 지원
  • 김대열 기자
  • 승인 2021.04.14 2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영어 자막 동시 제공되는 유튜브 콘텐츠로 반복 학습 가능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베이비타임즈=김대열 기자] 경기도는 12일부터 도내 생활치료센터 7곳 입소 초등학생 350명을 대상으로 개인 학습 꾸러미를 활용한 영어 학습을 지원한다.

도는 대면 학습이 어려운 초등학생 입소자들에게 연속성 있는 학습 지원을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지난해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사회적배려 계층에게 실시했던 ‘꾸러미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했다.

학생들은 생활치료센터 입소 시 개인별로 학습 꾸러미를 받게 된다. 이후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유튜브 영어교육 콘텐츠 영상을 시청하며 만들기 체험 활동과 함께 영어를 공부한다.

영어교육 콘텐츠는 10분 이내 영상 총 5개로 구성돼 있다.

좋은 꿈을 꾸게 하는 아프리카 원주민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드림캐처’, 비가 오게 하는 남아메리카 악기를 만들고 연주해 보는 ‘레인스틱’, 컬러 찰흙으로 고생대 화석 모형을 만들어 보는 ‘화석 모형 만들기’ 등이다.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지만 한글과 영어 자막이 동시에 제공돼 저학년이 보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유튜브 콘텐츠이기 때문에 시간에 상관없이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입소 초등학생들이 격리 생활의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중단 없는 영어 학습을 통해 학습결손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 추진 결과 분석 후 콘텐츠를 다양화해 비대면 교육수요에 맞게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