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여성 CEO 기업들에 사외이사로 추천
검증된 여성 CEO 기업들에 사외이사로 추천
  • 채민석 전문기자
  • 승인 2021.03.29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경제인협회, 22년간 축적한 여성 CEO 풀 적극 활용 예정
여성경제인협회, 여성CEO 사외이사로 추천 관련 홍보물 (사진=여성경제인협회 제공)
여성경제인협회, 여성 CEO 사외이사 추천 관련 홍보물 (사진=여성경제인협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채민석 전문기자] 최근 자본시장법 개정 등으로 포스코, LG, 한화그룹 등 여성 CEO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하 여경협)는 검증된 여성 CEO를 기업 및 기관의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여경협은 기업들이 여성 CEO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려 해도 제한된 후보군 안에서 기업을 보는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갖춘 사외이사를 찾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여경협은 1999년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법정여성경제단체로서 협회가 지난 22년간 축적한 여성 CEO 풀을 적극 활용해 기업이 협회로 사외이사 추천 요청 시 추천위원회를 통해 적합한 후보자를 엄선해 추천할 예정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266만개(전체 기업체의 약 40%)의 여성기업이 있고, 이 중 5만2380개 업체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여성기업 확인을 받아 활동 중에 있다.

여경협 정윤숙 회장은 “민간기업이나 공기관에서 기업을 충분히 이해하고 소통이 가능한 여성 CEO를 사외이사로 선정하면 기업 내 창의적인 조직문화 등 다양성이 확대돼 경영 성과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 이사 선임을 의무화한 유럽이나 미국처럼 기업 내 여성 임원이 확대되는 등 여성의 임원 진출 및 유리천장을 깨는 데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여경협은 여성 사외이사 추천 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분야별, 지역별로 인재 풀을 데이터화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기업이나 기관에서 여성 CEO를 사외이사 후보로 추천받고 싶다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본회 또는 전국 지회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