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에 도전하세요” KB국민은행, 창작동화제 작품공모
“동화작가에 도전하세요” KB국민은행, 창작동화제 작품공모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3.24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KB국민은행 제공)
(자료=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이 동화작가 발굴에 나섰다. KB국민은행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다음달 16일까지 ‘2021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초등학생 대상 미발표 창작동화다.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뉴스’ 코너의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 등재된 응모지원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KB국민은행은 당선자에게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2명) 각 150만원, 장려상(4명) 각 100만원, 입선(10명) 각 50만원 등 총 20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오는 5월 17일 개병 통보하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도 발표한다. 시상식은 5월 말 온라인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당선작(장려상 이상)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로 제작된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제작한 창작동화집을 작은도서관, 지역아동센터 및 다문화가정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