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장·단편 97편 상영후 성료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장·단편 97편 상영후 성료
  • 맹성규
  • 승인 2014.07.30 0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구로국제어린이 영화제 폐막식 대상수상자들 [사진제공=구로구청]

 

서울 구로구는 ‘제2회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가 29일 오후 구로구민회관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닷새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폐막식은 오후 6시30분 구로구민회관에서 아나운서 하지영의 사회로 열렸다. 폐막식에서는 대상 3편, 최우수상 8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상에는 ▲시계심장을 가진 소년(감독 스테판벨라외 1명) ▲토끼와 사슴(피터 바즈) ▲찾아가는 영화학교(김보연외 4명)가 선정됐다.

특히 최우수상에는 ▲퀴치에서의 시골 생활(쵸지 창) ▲신의 아들(아메드 아산) ▲비야 멈춰다오(아디티야 아메드) ▲선글라스(목운초) ▲넛잡:땅콩도둑들(피터 레퍼니모티스) ▲내 작은 동생(김소영) ▲햄스토리(김환) ▲꼬마기차 추추(정윤철)가 뽑혔다.

특히 최우수상 ‘퀴치에서의 시골생활’ 동반출연자인 양정카이, 양량유 부자는 대만에서 급하게 한국으로 들어와 직접 수상을 해 눈길을 끌었다.

폐막식에 앞서 오후 1시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에서는 폐막작으로 ‘내 이름은 아닌아’가 상영됐다.

어린이영화제는 영화를 통해 어린이와 소통하기 위해 구로구가 마련한 행사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국내외 장·단편 총 97편의 영화가 상영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가 방학기간에 치러져 어린이들이 다양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 어린이와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하고 다양한 기회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