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보건대-사립유치원연합회, 유아 건강증진 상호협력 협약
대구 보건대-사립유치원연합회, 유아 건강증진 상호협력 협약
  • 맹성규
  • 승인 2014.07.29 15: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대구광역시 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장순연)과 함께 지역 유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두 기관은 29일 오전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9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남성희 총장과 장순연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 식에서 양 기관은 유아의 건강 교육과 안전교육이 유아교육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체계적으로 접근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인식을 같이했다.

이에 따라 대학은 건강 및 안전교육에 대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연합회는 교사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이 공동으로 유아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연구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서의 세부계획에는 ▲ 지역사회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방안 모색  ▲ 현장중심의 유아교육 정책실현을 위한 정보교류  ▲ 각종 교육 및 연수의 공동개최  ▲ 보유시설 및 설비의 상호활용이 포함됐다. 

이 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 석은조(43) 교수는 “양 기관이 함께 지역사회 유아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것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 학과 특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