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과 함께하는 육아 퀴즈쇼, 성황리 개최 “엄마들을 응원해요”
브라운과 함께하는 육아 퀴즈쇼, 성황리 개최 “엄마들을 응원해요”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14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여명 예선 거친 45명의 결승 진출자들 '상식도 키우고 상품도 받고'
12일 열린 ‘브라운과 함께하는 육아 퀴즈쇼' 사회를 맡은 김형기, 이나영 아나운서 [사진=베이비타임즈 채민석 기자]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예비엄마와 육아맘들을 응원하기 위한 ‘브라운과 함께하는 육아 퀴즈쇼’가 12일 CTS컨벤션홀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가 주최하고 베이비타임즈가 주관했으며 브라운(BRAUN) 후원으로 더하트tv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도전골든벨 형식으로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퀴즈쇼는 육아 시 알아둬야 할 건강 상식과 체온을 바탕으로 한 문제들이 출제됐다.

특히 육아맘들에게 체온계로 잘 알려진 브라운의 TMTM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TMTM은 ‘The Moment That Matters’ 의 줄임말로 엄마와 아이에게 중요한 순간을 의미한다.

브라운 측은 “육아하면서 아이가 아플 때 많이 당황스럽다, 이런 순간 아이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지표가 바로 체온이다. 브라운 캠페인을 통해 정확한 체온 측정의 중요성과 올바른 체온계 사용법을 전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브라운 육아 퀴즈쇼는 더하트tv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결선에 진출한 육아맘들이 퀴즈를 풀고 있는 모습 [사진=채민석 기자] 

이나영, 김형기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1000여명이 겨룬 예선을 거쳐 올라온 45명의 최종 결승 진출자들이 각자의 기량을 뽐냈다.

퀴즈쇼에 앞서 10개월 차 육아맘인 이나영 아나운서는 “아기엄마로서 많은 정보를 배워갈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고, 예비 육아대디인 김형기 아나운서도 “육아에 있어서 선행학습 한다는 기분으로 임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퀴즈쇼는 45명의 최종 결승 진출자 외에도 시청자들과 결승에 못 올라온 엄마들을 위해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방송 종료 전 설문조사에 응한 라이브방송 참여자 50명을 추첨해 신세계 1만원 상품권을 선사하고 ▲방송 시작과 마지막에 채팅창으로 출석체크를 한 참가자들 500명에게도 1만원 신세계 상품권을 선물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출석한 30명을 추첨해 브라운박스를 증정했다.

브라운박스는 오랄비 스테이지스 어린이 칫솔, 팬틴 헤어트리트먼트 4종, 블룸마터니티 손목 보호대로 구성됐다. 마지막으로 ▲방송종료 후 1주일인 3월 19일까지 SNS에 후기를 공유한 70명에게도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날 브라운 육아퀴즈쇼는 총 20문제가 출제됐다. 초반 10문제로 8명의 최종 결승 진출자를 결정하고, 이들 진출자들에게 10문제를 더 출제해 많이 맞춘 순서대로 1,2,3위가 결정됐다.

우승자인 1위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0만원, 2위는 30만원(2명), 3위는 10만원(5명)을 증정했고 순위에 못 든 참가자들에게도 5만원 상품권을 증정했다.

이날 출제된 문제들은 육아 기초 상식부터 제도 관련 상식까지 다양했다. 결승에 가까워질수록 난이도가 높아져 참가자들의 정답이 쉽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덕분에 현장 열기는 더욱 뜨거웠다.

8명의 최종 결승 진출자들이 문제를 풀기 위해 고심하는 모습 

출제된 문제와 정답을 일부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Q 외부활동 이후 실내에 들와왔을 때 체온을 측정하기에 가장 알맞은 시간은?
A 실내에 들어온 지 20~30분이 지난 후

Q 대표적인 신생아 반사로 갑자기 팔다리를 뻗으며 놀라는 반사행동인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하는 것이 속싸개다. 이 반사는?
A 모로반사

Q 모자보건법에 의한 신생아는 출생 후 며칠 이내를 뜻할까?
A 28일 이내

Q 아동수당은 몇 세 아동에게 얼마씩 지급할까?
A 7세 미만에게 월 10만원씩

Q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최장 거주 기간은?
A 20년

Q 임신부에게 복용을 권장하는 대표적인 영양제는?
A 엽산과 철분

이밖에도 이날 후원사인 브라운 체온계 사용법에 대한 문제도 함께 출제됐다.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는 적외선 센서를 이용해 귀 안쪽의 온도를 측정하는 접촉식 온도측정기다. 일회용 필터를 사용해 위생적이며 안전하고 정확한 온도측정이 가능하다.

사용법은 일회용렌즈필터를 새로 교체한 후 귀지와 이물질을 제거하고 귀를 잡아당겨 귓구멍을 핀 후, 측정기와 고막을 마주보게 하면 된다. 또한 아이가 아픈 순간 정확한 체온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평소 올바른 체온계 사용법을 숙지해야한다.

최종 우승을 차지한 세종시 거주 김유림 씨의 즐거운 세레모니

이날 최종 우승은 세종시에 사는 4개월차 엄마 김유림 씨가 차지했다. 김유림 씨는 “문제가 조금 어려운 것도 있지만 재밌었다”면서 “아이가 조금 아프게 태어났는데 건강하게 잘 자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이번 퀴즈쇼를 통해 육아상식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올바른 체온 측정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