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휴무일에도 쇼핑하세요" 현대백화점, 라방 진행
"백화점 휴무일에도 쇼핑하세요" 현대백화점, 라방 진행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14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천호점 전경
현대백화점 천호점 전경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백화점 휴점일에도 안방에서 편리한 쇼핑이 가능해졌다. 

현대백화점이 정기 휴점일에 10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라방(라이브 방송)’으로 불리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채널로, 휴점일에도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해 백화점에 방문한 듯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은 3월 정기 휴점일인 15일 오전 11시부터 10시간 동안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랜선 현백쇼’를 연다. 백화점 정기 휴점일에 매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건 업계에선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랜선 현백쇼’는 ‘10시간 동안 현대백화점 천호점을 털어라’란 콘셉트로 현대H몰 모바일앱의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참여브랜드는 오전 11시 페라가모 선글라스와 시계, 정오에는 구강세정기 ‘워터픽’, 오후 1시에는 홈퍼니싱 브랜드 ‘포터리반키즈’ 등이다.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여성복 브랜드 ‘린·라인’과 침구 브랜드 ‘박홍근 홈패션’, 명품 편집숍 ‘바쉬’, 영패션 브랜드 ‘온앤온’ ‘컨버스’ 그리고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등이 1시간 간격으로 방송된다. 오후 9시에는 마지막으로 ‘지오다노’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라이브 커머스를 하루에 10시간에 걸쳐 진행하는 것은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처음 있는 경우”라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 휴점일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