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은행원 만나보세요" KB국민은행, AI체험존 오픈
"AI은행원 만나보세요" KB국민은행, AI체험존 오픈
  • 황예찬 기자
  • 승인 2021.03.12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베이비타임즈=황예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5일부터 금융서비스와 AI기술을 접목한 AI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연다고 밝혔다.

AI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방문자들은 두 개의 키오스크에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가상상담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KB국민은행의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귀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 청약, 예적금, IRP, 대출 등 은행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은행원을 만나볼 수 있다. AI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을 적용해 실제 은행원과 같은 품질로 상담할 수 있다. 

AI체험존 입구에서는 KB국민은행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 소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다.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는 국민은행이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우수한 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공지능 경진대회다.

KB국민은행 AI체험존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신관 지하 1층 경제금융교육 체험센터 내에 있다. KB금융공익재단을 통해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며,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KB국민은행의 AI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