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수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이윤성, 모유수유 홍보대사
‘모유 수유는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이윤성, 모유수유 홍보대사
  • 서주한
  • 승인 2014.07.29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3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식 장면

 


한국모유수유넷(회장 조애진)은 8월 1일 오후 2시 30분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2014년 세계모유수유주간(WBW) 기념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는 제6대 한국모유수유넷 홍보대사 위촉식 및 모유수유 권장 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는 감사패 증정식 및 모유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한국모유수유넷은 의료전문가단체, 시민, 소비자단체, 방송기관 등 12개 회원단체로 구성된 한국 유일의 모유수유권장 연대기구이다. 

2014년 세계모유수유주간 (8월 1~7일)의 주제는 ‘모유수유: 생명안전의 첫걸음! (Breastfeeding: A Winning Goal For Life!)’. “아기에게 최고의 선물”인 모유수유 증진을 위해 세계모유수유연맹(WABA)과 국제유아식품행동망(IBFAN)의 각국 회원단체들이 기념행사를 갖는다. 

▲ 이윤성(왼쪽)과 남편 홍지호씨, 딸

 


올해 제6대 한국모유수유넷 홍보대사에는 10세, 8세의 두 딸을 모유로 키워 모유수유를 실천한 탤런트 겸 방송인 이윤성이 선정됐다. 

▲ 김승조 박사

 


올해부터는 특히 모유수유권장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는 감사패를 증정하며, 2014년에는 한국 모유수유권장운동 초창기 모유수유권장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모유수유권장운동의 초석을 놓은 의료전문인 김승조 박사(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 명예원장)의 공로를 치하하는 감사패를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