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저출산 극복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
서울시, 저출산 극복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
  • 백지선
  • 승인 2014.07.28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 = 존슨즈베이비(위 사진은 기사와 무관).

 


서울시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사랑스런 우리 아이, 행복한 우리 가족”이라는 주제로 8월 25일부터 9월 24일까지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은 시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아이ㆍ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시도다.

서울시는 작년까지 ‘가족가치공감 사진 공모전’을 개최했다. 그러나 미디어 시대에 UCC 공모전을 통해 저출산 문제 극복의식을 환기하고자 한다. △다자녀가정의 행복한 모습, △부모만이 경험할 수 있는 아이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모습, △아버지가 가사ㆍ육아에 참여하는 정겨운 모습이나 △형제자매가 있어 좋은 이유를 표현하는 등 ‘아이ㆍ가족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UCC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 및 웹툰이다. 동영상은 5분 이내의 범위에서 자유로운 형식으로 촬영하고, 웹툰은 10MB 이내 만화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동영상

웹 툰

5분 이내 다큐멘터리, 스토리, CF, 애니메이션, 뮤직송 등 형식 불문

100MB 이내, 640×480픽셀 이상

파일형식 : wmv,asf,wma,flv,swf

10MB 이내 만화 형식

파일형식 : gif, jpg, png

※썸네일과 같이 등록

-썸네일은 2MB 이하 jpg,gif,bmp


지역ㆍ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개월의 접수기간 중 WOW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0개의 수상작에 대하여 상장 및 시상금이 수여된다. 

작품시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작품수

1

2

3

4

시상금

200만원

각 100만원

각 50만원

각 20만원


또한, 수상작은 향후 서울시 시민청 및 각종 행사 시 상영됨과 동시에 CD로 제작된다. 이후 서울시 및 보육 관련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교육 자료 등을 통해 시민에게 소개됨으로써 출산ㆍ양육 장려를 위한 홍보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WOW 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산과 육아의 장려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 사진 제공 = 서울시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