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웰페어, 모든 반려견 배상책임보험 무료가입지원 캠페인 진행
펫웰페어, 모든 반려견 배상책임보험 무료가입지원 캠페인 진행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1.02.09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반려동물 복지플랫폼 '펫웰'을 운영하고 있는 펫웰페어 주식회사가 인카금융서비스(인카골드사업단)와 함께 반려견 책임보험의 무료 가입을 지원한다.

맹견 책임보험 가입 의무화가 오는 12일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인 가운데, 펫웰페어 주식회사는 반려동물과 반려인, 그리고 환경이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책임 있는 약속 챌린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려견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오는 12일부터 맹견 소유자는 맹견 책임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맹견으로 인해 발생한 다른 사람의 사망·후유장해·부상, 다른 사람의 동물에 대한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조치다.

맹견 배상책임보험 대상이 되는 맹견은 아메리칸 핏불테리어와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 테리어, 도사견, 로트와일러, 그리고 잡종의 개(믹스견) 등 5종이다. 오는 12일까지 보험 가입 의무를 위반할 경우 1차 위반 시 100만 원, 2차 200만 원, 3차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펫웰페어는 반려동물 복지플랫폼 ‘펫웰’ 홈페이지를 통해 맹견 배상책임보험 무료 가입 신청을 받는다. 펫웰페어가 지원하는 맹견 책임보험의 보상한도액은 대인 사망 및 후유장해 1인당 8000만 원, 대인 부상 1인당 1500만 원, 대동물 피해 1사고당 200만 원이다.

특히 펫웰페어는 맹견 배상책임보험의 무료 가입을 지원하는 것과 동시에 동물보호법상 맹견이 아니더라도 모든 반려견의 배상책임보험의 무료 가입을 지원한다.

반려견 책임배상보험 무료 가입을 신청하려면 펫웰 회원으로 가입해야 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의무화한 동물 등록을 마쳐야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펫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전지환 펫웰페어 대표이사는 “책임 있는 약속 챌린지는 반려견 소유자는 물론 모든 국민들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하나씩 해결해 가는 캠페인”이라며 “반려견으로인해 사고를 입은 피해자가 신속히 보상을 받고, 반려견 소유자도 보험 가입을 통해 만일의 사고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반려견 보험 무료 지원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