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2021년 여성기업유공자 포상' 신청·접수
여경협, '2021년 여성기업유공자 포상' 신청·접수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2.09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공로자를 발굴하는 ‘2021년 여성기업유공자 포상’ 신청을 오는 3월 5일(금)까지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은 266만 여성기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전국단위 포상으로, 매년 ‘여성경제인의 날’을 기념하여여성기업인의 자긍심 고양 및 사기진작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포상분야는 △모범여성기업인 △모범여성근로자(임원포함) △여성기업육성공로자 및 단체(기관) 등이며, 포상종류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과 기획 재정부장관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등 총 75점 수여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수여하는 훈장으로,대한민국 포상 중 가장 높은 상훈이다.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국무총리표창 순)

해당 분야에 공적이 있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수여하며, 이번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에는 일정 수공기간과산업 공적이 있는 여성기업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범여성기업인심사기준은 ▲매출, 고용, 수출을 통한 국가경제 기여 ▲여성고용확대 등 여성경제활동 촉진 ▲방역물품 생산 등 코로나 19 위기 극복에 기여한 기업 등을 중심으로 선정한다.

선정 방식은 제출서류에 의한 예비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친 후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1차 심사 후 중소벤처기업부 공적심사위원회 등 정부포상 절차에 따른 심사를 거쳐 최종 포상후보가 결정된다.

작년에 열린 ‘제24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신티에스 신금식 대표이사’가 아웃도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전문기업을 설립해 매년 1억 달러 상당의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국가 경쟁력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산업포장은 ‘센텍 이은미 대표이사’와 ‘에이치피앤씨 김홍숙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포상전담팀또는 전국 17개지회에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 우편(등기),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