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요진건설, 대구-왕십리역서 수익형 부동산 분양
현대산업개발-요진건설, 대구-왕십리역서 수익형 부동산 분양
  • 김완묵 기자
  • 승인 2021.01.26 09: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투시도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 투시도

[베이비타임즈=김완묵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요진건설산업이 연초부터 수익형 부동산을 분양하고 있어 관심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복현 시영 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대구 복현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대구 복현 이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44.16~164.35㎡ 총 35실(일반분양 23실)로 구성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단지는 1800가구에 달하는 주거 수요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에는 영진전문대학교 복현캠퍼스와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배후로 하고 있다. 특히 맞은편에 위치한 ‘e편한세상 복현’ 단지 내 상업시설과 마주하고 스트리트 몰 형태로 구성됨에 따라 일대를 대표하는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그런가 하면 요진건설산업은 서울시 성동구 도선동에 들어서는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9층, 전용면적 23~29㎡, 112실 규모의 복층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는 이름에 걸맞게 지하철 2·5호선과 분당선·경의중앙선·ITX청춘선·동북선(예정)이 만나는 동북권 교통 요충지 왕십리역이 가깝다. 이에 따라 지하철 환승 없이 강남, 종로, 신촌, 용산, 잠실 등 서울 주요 지역을 30분 내 닿을 수 있다.

성수대교,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로 등 도로망을 이용한 서울 곳곳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왕십리 역사에 조성된 이마트, 엔터식스 쇼핑몰, CGV영화관, 영풍문고 등의 편의시설 풍부하며 성동구청, 성동경찰서, 우체국 등 관공서도 인근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