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잇딴 정부 포상
하이트진로음료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잇딴 정부 포상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1.01.15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출산·양육지원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
일자리·농식품 산업화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활약
(이미지 출처=하이트진로음료)
(이미지 출처=하이트진로음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정부 주관 각종 사업평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잇따라 거두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대표이사 조운호)는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적인 제도들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일과 가정생활이 조화로운 기업 문화 조성에 힘써 하이트진로음료의 노력이 이번 인증을 통해 높이 평가 받은 것.

하이트진로음료는 여성과 남성 임직원들의 육아휴직을 비롯해 여성 근로자의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제도를 시행하며 자녀 출산 및 양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가정의날·연차활용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녀 학자금 지원·장기근속지원·가족돌봄휴가 제도 활성화 등 사내 구성원들이 가정생활에 안정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시행중이다.

이밖에도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7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개선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당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순환근무제를 통한 노동시간 단축, 근로자의 일·생활균형을 위한 5대 변화관리 캠페인 실시 등 일자리 질 개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더해 생수 생산 라인 증설로 인한 신규 채용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청년 채용에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농식품 산업화 분야에서도 하이트진로음료의 활약은 두드러졌다.

지난해 12월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이사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제23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에서 최고 훈격인 ‘산업포장’을 수상한 것이다.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은 매년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우수기술 개발과 확산으로 농업인 소득 증대·농식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및 단체를 정부에서 선정해 시상하는 대상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검정보리 등 국산 농산물 음료화 및 판매로 관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 하이트진로음료는 ‘소비자가 선정한 농업·기업간 농식품상생협력 우수기업’에 선정되고,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100년 기업의 일원으로서 ‘건강하고 신바람 나는 기업 만들기’에 힘써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의 근로조건 향상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