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클래스] 아빠미소멘토단 “아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K클래스] 아빠미소멘토단 “아이들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0.12.24 20: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클래스에 참여해 아빠미소멘토단 활동을 소개하는 (사)함께하는아버지들 김혜준 대표와 MC 이정수 [사진=최주연 기자] 

[베이비타임즈=최주연 기자] 아빠미소멘토단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함께하는아버지들(대표 김혜준)’이 지난 24일 온라인으로 열린 베이비타임즈의 프리미엄 종합강좌 K클래스(케이클래스)에 참여했다.

이날 김혜준 대표는 아빠미소단멘토단의 활동을 담은 ‘꿈을 꾸는 아이들’ 책을 소개하고, ‘아빠 미소’를 가진 예비 멘토단들의 참가를 독려했다.

‘함께하는아버지들’은 아빠육아의 당위성과 실천을 전파하며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아빠들의 모임이다. 특히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자원봉사단체 ‘아빠미소멘토단(아미단)’을 창단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꿈 멘토링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빠미소멘토단의 활동 모습
아빠미소멘토단의 활동 모습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꿈 멘토링은 잠시 멈췄지만 ‘아빠미소꿈멘토링’ 프로그램을 담은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온라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미단 앱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꿈편지가 게재되며, 멘토단은 아이들의 꿈편지에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담아 멘토링을 진행한다.

아이들의 손편지에 답장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아이들과 함께 꿈캠프를 진행할 멘토가 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멘토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꼭 아빠가 아니라도 가능하다. 성별 및 나이를 떠나 자신의 사회적 경험과 지혜를 아이들에게 전달하고픈 사람이면 된다.

아빠미소멘토단 앱 화면
아빠미소멘토단 앱 화면

현재 아미단에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기업인, 교수, 변호사, 언론인, 공무원, 시민단체, 작가, 비행기 조종사, 경찰, 진로 컨설턴트, 공연기획사 등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베이비타임즈가 주최하는 케이클래스는 역대급 선물과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예비맘과 육아맘 사이에서 꼭 함께하고 싶은 육아교실로 정평이 나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세 번째 열리는 온라인 비대면 케이클래스로 ‘The Present, 올 한해 누구보다 수고한 그대에게 드리는 선물!’이라는 부제를 달고 집콕에 지친 엄마들의 일상에 활력과 행복을 드린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