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책연구소-LG유플러스 ‘ICT 아동교육’ 위한 MOU 체결
육아정책연구소-LG유플러스 ‘ICT 아동교육’ 위한 MOU 체결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2.07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통한 원격아동교육 확산 방법 모색할 것"
지난 3일 진행된 'ICT활용 아동교육' 관련 MOU 진행 모습. (사진제공=육아정책연구소)
지난 3일 진행된 'ICT활용 아동교육' 관련 MOU 진행 모습. (사진제공=육아정책연구소)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는 지난 3일 LG유플러스와 함께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원격교육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유아·아동 분야 내 원격교육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이뤄졌다.

특히 ICT 활용을 통해 ▲아동을 위한 원격교육 연구 ▲아동을 위한 원격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 ▲원격교육 연구 및 확산에 기여한 유아 교사 및 예비 교사 등에 대한 후원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해 향후 두 곳 모두 아동을 위한 ICT 활용 원격교육 연구를 검토하고, 초·중등교육에 비해 원격교육의 활용이 늦어진 아동을 대상으로 원격교육을 확산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또 ICT를 활용해 언택트 시대를 잘 극복하는 교사 및 예비교사를 발굴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육아정책연구소 백선희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돌봄과 교육이 불가피해지면서, 원격교육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과업이 됐다”며 “유아의 발달특성을 고려하면서 최적화된 ICT 활용 방안을 찾아야 할 때”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김새라 마케팅그룹장은 “코로나19로 떠오르는 언택트 트랜드에 맞춰 ICT를 활용한 교육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육아정책연구소와 협약하게 됐다”며 “자사의 ICT 기술력과 플랫폼을 활용해 실질적으로 아동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