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몸짱 약사 유튜버가 들려주는 다이어트의 비밀
[책 소개] 몸짱 약사 유튜버가 들려주는 다이어트의 비밀
  • 송지나 기자
  • 승인 2020.11.30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가 잘못됐습니다:몸짱 약사 유튜버가 가르쳐주는 안티에이징 다이어트의 비밀 / 민재원 지음 / 클라우드나인 출간
다이어트가 잘못됐습니다:몸짱 약사 유튜버가 가르쳐주는 안티에이징 다이어트의 비밀 / 민재원 지음 / 클라우드나인 출간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최근에는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하는 이들이 많아졌지만, 여전히 ‘다이어트’ 하면 일단 굶어야 하고 강철 같은 의지력으로 버텨야 한다고 생각한다.

몸짱 약사 유튜버 ‘제니’로 활동하고 있는 민재원 약사는 다이어트는 굶지 않고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다이어트가 잘못됐습니다’를 출간했다.

저자는 대학생 딸과 고등학생 아들 둘의 세 아이를 키우는 40대 워킹맘이다. 아이들을 키우다보니 허리에 심한 통증이 생겼는데 병원을 찾으니 근육이 너무 없어서 허리가 버티지를 못하는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그렇게 몸이 아프기 시작하자 뭐라도 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운동을 시작했고, 지금은 직접 개발한 안티에이징 다이어트 생활법으로 30대의 몸과 마음을 유지하며 젊고 활기차게 인생을 살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잘못된 다이어트들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제대로 된 다이어트의 원리와 방법을 소개한다.

우선 다이어트는 ‘굶는 것’이 아니라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제대로 포만감을 느끼면서 건강하게 먹어야 한다는 것. 때문에 1장에서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식단을 다룬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 중독에서 벗어나도록 호르몬을 작동시키는 식단이다.

저자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고 적당한 단백질과 좋은 지방을 먹으라고 한다. 그가 권장하는 지방 대 탄수화물+단백질 비율은 2.5~4대 1이다.

2장과 3장에서는 운동과 근육 저축을 권장한다. 독특한 점은 저자는 운동으로 체중 감량한다고 생각하는 대신 스트레스를 낮추고 활력을 얻는다고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스트레스는 그 자체로 비만의 원인이기 때문이다.

2장에서는 올바르게 근육을 저축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3장에서는 습관처럼 매일 하면 좋은 하루 10분 홈트를 소개한다.

4장에서는 약사답게 영양제와 다이어트약에 대해 설명한다. 현대인들은 몸은 비만인데 영양은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 이유를 설명하고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제들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한 다이어트 약들의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서도 다룬다.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은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안티에이징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단, 영양제, 운동법까지 총망라돼 있다. 약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건강 식단, 다이어트 운동법, 안티에이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다. 건강과 다이어트의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