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대치도서관, ‘우리 아이 감정 코칭’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강남구립 대치도서관, ‘우리 아이 감정 코칭’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1.20 0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감정 코칭' 포스터 (사진 = 강남구립 대치도서관 제공)
'우리 아이 감정 코칭' 부모교육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 = 강남구립 대치도서관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강남구립 대치도서관은 오는 12월 2일부터 매주 수요일 4회에 걸쳐 ‘우리 아이 감정 코칭’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자녀 양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대화법, 올바른 감정조절법 등 감정 코칭의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소개한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가족 간의 감정적인 충돌은 피하고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는 ▲1차시 감정을 다루는 아이가 행복하다 ▲2차시 감정에 솔직해지기 ▲3차시 감정 코칭을 위한 대화법 소개 ▲4차시 왜 코칭인가? 순으로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강의로 시행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가 감정 코칭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깊은 유대감과 두터운 신뢰감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대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접수 가능하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치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강의를 맡은 조현민 강사는 전 ㈜아시아나 항공국제선 캐빈 승무원으로, 이미지메이킹/서비스마인드 전문교육, 서비스 언어코칭 등 취업 준비 및 진로 특강을 다수 진행한 코칭 전문가다. 저서로는 '미소가 아름다운 승무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