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 졸업작품전시회 성료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반려동물계열 졸업작품전시회 성료
  • 지태섭 기자
  • 승인 2020.11.19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신설되는 고양이관리전공 참여해
100% 면접 선발로 2021학년도 신입생 우선 선발 모집 중
특수동물사육전공 생태설명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사진  특수동물사육전공 생태설명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사진 
반려동물창업전공 펫푸드 전시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동물창업전공 펫푸드 전시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견훈련전공 어질리티 시범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견훈련전공 어질리티 시범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동물미용전공 위그아트 전시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동물미용전공 위그아트 전시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특수동물사육전공 생태설명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사진 
반려동물창업전공 펫푸드 전시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동물창업전공 펫푸드 전시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견훈련전공 어질리티 시범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견훈련전공 어질리티 시범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동물미용전공 위그아트 전시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반려동물미용전공 위그아트 전시 사진 (사진 =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제공)

[베이비타임즈=지태섭 기자]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의 반려동물계열이 졸업작품전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의 반려동물계열은 현재 10개의 세분화된 전공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졸업작품전시회에서는 전공 특성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먼저 동물보건전공에서는 실무에서 활용되는 동물보건사 업무 기초 영상을 제작해 전시했고, 반려동물미용전공에서는 위그 아트미용 작품을 전시했다. 특수동물사육전공에서는 학생들이 담당하여 관리했던 동물들과 함께 생태설명회를 진행했으며, 반려동물매개치료전공에서는 반려동물매개치료 프로그램을 전시하고 프로그램 중 하나인 리드줄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바이오동물전공에서는 실험동물의 ‘복지와 동물실험에 대한 연구’ 전시를 통해 동물실험의 중요성을 전달했으며, 반려동물 브리딩 전공에서는 연구 논문 전시와 계란을 이용한 다양한 실험을 통한 체험을 준비했다. 

반려동물창업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펫푸드와 창업 설계내용을 전시했고, 곤충사육전공에서는 패턴을 주제로 다양한 표본 작품을 만들어 전시했으며, 반려견훈련전공에서는 파트너견들과 어질리티, 예절교육, 개인기 시범을 보이고 체험을 진행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전공에서는 ‘유기견갱생프로그램’을 통해 훈련을 진행한 교육견들의 영상을 상영하고 직접 만나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졸업작품전에는 오는 2021년 국내 최초로 신설되는 고양이관리전공에서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고양이관리전공은 차별화된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캣 스타일리스트, 고양이 관리사, 고양이 브리더, 고양이 행동심리 전문가를 양성해내는 전공으로 이번 졸업작품전에서 생활폐기물인 양말목을 활용해 만든 고양이 장난감, 방석 등의 공예품과 종이 박스를 이용한 캣타워를 제작·전시해 고양이전공의 시작을 알렸다.

서울호서전문학교는 각 전공과 관련해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반려동물계열 학생들에게 국내외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하여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전공을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11개 전공 과정으로 구성된 반려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반려견훈련장이 갖추어져 있다. 국내 교육기관 최초 최대 규모로 추진중인 동물생태교육파크는 지난해 4월 착공식을 시작으로 11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반려동물 관련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 반려견 훈련장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관상어·비바리움실, 실험동물실, 반려견미용실습장 등 과정별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공과정별 스터디가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스터디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현재 이 학교는 100% 면접 선발로만 2021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