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년공간 유유기지와 함께한 K클래스 온라인 성료
인천 청년공간 유유기지와 함께한 K클래스 온라인 성료
  • 정경미 기자
  • 승인 2020.10.30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의 육퇴살롱 토크콘서트와 힐링 공연으로 지친 엄마들 위로
29일 진행된 K클래스 온라인 교실 종료 후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사진 왼쪽부터)과 개그맨 이정수 씨, 정약용 컴퍼니 박보민 대표, 유튜버 고고맘 이수진 씨, 샛별아동발달센터 이유선 센터장, 청년예술단(로이스, 박찬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진행된 K클래스 온라인 교실 종료 후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사진 왼쪽부터)과 개그맨 이정수 씨, 정약용 컴퍼니 박보민 대표, 유튜버 고고맘 이수진 씨, 샛별아동발달센터 이유선 센터장, 청년예술단(로이스, 박찬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이비타임즈=정경미 기자] 임산부와 육아맘들에게 알찬 정보와 재미를 주는 베이비타임즈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이하 케이클래스)가 엄마들의 요청으로 지난달에 이어 29일 두 번째 온라인 교실을 열었다.

인천 청년공간 유유기지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개그맨 이정수 씨 특유의 편안한 진행과 함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엄마들의 육아스트레스를 날려줬다.

1회차에 이어 이번에도 소셜벤처 ‘더하트컴퍼니’와의 협업으로 유튜브 ‘더하트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송출됐으며, 실시간으로 300여명이 동시 접속하여 인기를 실감케 했다.

토크콘서트에는 ▲창업 소셜벤처 분야 정약용 컴퍼니 박보민 대표, ▲영양사 엄마들이 알려주는 이유있는 식습관 놀이 ‘맘수다방’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 고고맘 이수진 씨 ▲지친 엄마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샛별아동발달센터 이유선 센터장 등 전문가 패널과 ▲청년예술단 박찬울(기타), 로이스(보컬)가 함께했다.

◇ 전문가 토크 ‘육퇴(육아퇴근) 살롱’

전국민 아빠 육아를 주장하는 육아대디 개그맨 이정수 씨는 K클래스 고정 MC로 엄마들의 우울해지고 다운되는 마음을 풀어줄 패널들과 함께 1시간 30분 동안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새내기 창업가 정약용 컴퍼니 박보민 대표는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고 호기심에 참여한 ‘여성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길을 모색했고, 소자본만으로 집에서 시작했다며 자신의 창업 스토리를 밝혔다. 그러면서 “평범한 사람도 할 수 있다”며 새로운 도전에 부담을 느끼는 엄마들을 다독였다.

‘맘수다방’ 채널을 운영 중인 고고맘 이수진 유튜버는 엄마들이 편식 지도를 어려워하는 것을 포착하고 골고루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역시 창업이라며 “엄마들이 유튜브 시작 전 눈높이를 낮추고 가볍게 시작하되,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아이들 편식 지도에 관해서는 “골고루 잘 먹는 것보다 내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 식재료가 무엇인지 찾아보는 것이 먼저”라면서 결핍에 집중하기보다 아이를 관찰함으로써 아이를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집에 있는 식재료로 아이와 놀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하되, 어릴 연령일수록 놀이와 식사를 구분해줘야 한다며 식사시간에는 양육자의 단호함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토크콘서트에서 육아와 관련된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는 이정수 씨와 패널들.
토크콘서트에서 육아와 관련된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는 이정수 씨와 패널들.

샛별아동센터 이유선 센터장은 감정의 골이 깊어져 아이와의 관계 개선이 필요할 때, 커리어를 내려놓고 희생을 강요받는 엄마들이 엄마 뜻대로 따라오지 못하는 아이를 보며 화를 내다 바닥을 치고 힘들어할 때 전문가로 도움을 주고 있다.

이유선 센터장은 “엄마와 아이가 정서적으로 교감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그렇기에 아이와의 관계가 힘들 때는 아이와 분리되어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했다. 리프레쉬의 시간을 가져야 다음 스텝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엄마에게도 아이와의 거리두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방송에 실시간으로 참여한 많은 육아맘들이 “아이 주양육자로서 가장 힘든 점은 육아와 가사의 이중고”라고 말하자, 육아대디 이정수 씨는 “남편의 지지가 제일 중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는 체력 안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집안일의 경우 꼭 해야한다는 강박을 내려놓고,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순간순간 할 수 있는 것을 해나간다면 조금 편안한 육아가 가능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 청년예술단의 라이브 무대 ‘감동’

토크콘서트 중간 중간에는 청년예술단이 함께 했다. 평소에는 8~9명이 함께 춤과 랩, 노래를 하는 그룹인데 당일 케이클래스에는 로이스와 박찬울 두 사람이 참여해 매력적인 보이스와 기타 연주로 엄마들의 고막남친이 되어줬다.

이들은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선물(멜로망스)’, ‘Perfect(에드 시런)’, ‘I decide(헤리티지)’ 등 총 4곡을 선보였다.

행사가 끝난 뒤 청년들은 “엄마들이 이렇게 힘들게 자신들을 키워낸 줄 몰랐다”며 “자신의 부모님을 비롯해 세상의 모든 어머니께 감사의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K클래스 실시간 방송에 함께한 예비맘, 육아맘들에게 아름다운 기타연주와 목소리로 힐링을 선사한 청년예술단의 박찬울과 로이스.
K클래스 실시간 방송에 함께한 예비맘, 육아맘들에게 아름다운 기타연주와 목소리로 힐링을 선사한 청년예술단의 박찬울과 로이스.

◇ 육아지원정책 안내 및 제안까지

이번 K클래스에서는 육아맘들에게 유용하지만, 잘 알지 못하는 육아 정책에 대한 안내 시간도 가졌다.

많은 육아맘들이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장난감 대여서비스나 강의 지원 프로그램, 문제 행동 발생시 시청 지원 시스템 뿐 아니라, 2019년부터 다자녀 기준이 완화되어 2명부터 각종 지원이나 할인혜택이 적용되는 것은 모르는 경우가 많아 더욱 유용했다.

한편, 사전 참가 신청서를 작성한 모든 참가자 중 30명을 선정해 행사 시작 3일 전 당첨자 공지하고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비오비타베베 샘플팩 ▲순둥이 휴대용 물티슈 ▲베베숲 물티슈 ▲신시아뷰 화장품 3종 파우치 ▲클라우드비 베개 ▲베지밀 ▲얼리버드 키즈팜 샘플 ▲엄마랑아가랑 소독제 샘플 ▲한국전기안전공사 실리콘 안전마개로 구성된 선물세트 ‘더하트패키지’를 택배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적극적으로 참여한 분들을 뽑아 순둥이 물티슈, 베베숲 물티슈, 신시아뷰 화장품 12종 파우치, 루비어스나잇 스페셜티 디카페인 원두, 김천호두(우리호두) 오일 선물세트를 보내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당첨자는 행사 종료 후 베이비타임즈의 ‘K클래스’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엄마들을 위로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은 “케이클래스의 참여도와 엄마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저출산을 극복하고 아이도 엄마도 행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