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제15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보건복지부 ‘제15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0.08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전, 유공자 포상 및 간담회 개최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 등 인식 제고 목적
임산부 배려 엠블럼. (자료제공=보건복지부)
임산부 배려 엠블럼. (자료제공=보건복지부)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오는 10일 ‘제15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8일 오전 10시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유공자 포상 및 간담회 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는 임산부 배려문화를 확산하고, 임신·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05년 임산부의 날 제정 이후 지속 개최되고 있다.

올해 기념행사는 ▲임산부의 날 유공자 포상 ▲임산부 배려 인식개선 영상공모전 수상작 상영 ▲임산부 배려인식 및 실천수준 설문 조사 결과 발표 ▲유공자 및 전문가 간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단,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행사 규모 및 참석자를 최소화했으며, 사회적 거리 두기(2m)·마스크 착용·체온측정·손소독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된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그간 임산부 배려문화를 확산하고,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 온 기관 및 개인이 ▲대통령 표창(공항철도 주식회사) ▲국무총리 표창(배진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교수 · 김병준 전라북도청 어린이집 원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중 공항철도 주식회사는 임산부 배려석에 인형을 비치하고, 임산부 배려와 관련된 안내 방송을 4개 국어(한·영·중·일)로 실시한 점이 임산부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적으로 인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