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소개] 유대인 자녀 교육에 답이 있다…“자녀의 생각을 존중하라”
[도서 소개] 유대인 자녀 교육에 답이 있다…“자녀의 생각을 존중하라”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10.07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경선 신간 ‘유대인 자녀 교육에 답이 있다’
미래 교육 위기, 유대인 교육법으로 극복해야
이미지 출처=한국경제신문i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과거 그러했듯 현재에도 그리하며 미래 역시 꾸준히 이어가고 있을 문제가 바로 ‘교육’이 아닐까 싶다.

갑작스레 도래한 언택트 시대와 보이지 않는 미래. 시시각각 변화하는 사회 속 ‘자녀교육 방향’을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관련 지침서가 출간돼 화제다. 책 속 저자는 그 해답을 ‘유대인 교육법’에서 찾는다.

이 책은 유대인의 자녀 교육관·독서 교육·밥상머리 교육·인성 교육·경제 교육·성공 교육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만들고 싶은 자녀’의 욕심을 버려야 한다고 강조한다.  ‘자녀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고유의 개성과 잠재력을 발견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책은 독자들에게 ‘마타호쉐프(네 생각은 뭐니)?’라는 질문도 던진다. 이는 유대인이 자녀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이기도 하다.

한국 사회에서는 이 같은 질문 후 ‘정답’을 기다린다. 하지만 유대인은 ‘자녀의 생각’을 기다린다. 애초부터 정답이 없는 문제이므로 자녀의 대답을 그저 격려하고 응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 뿐만이 아니다. 이 책은 ‘부모가 바라보는 것’이 자녀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잘먹고 잘사는 것’이 우선이 아닌 ‘세상을 바꾸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아이로 키워야 한다’고 조언한다.

세상 모든 자녀들에게는 그만큼의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기 때문이다.

 

◇ 도서정보

- 도서명: 유대인 자녀 교육에 답이 있다

- 저자: 유경선

- 출판사: 한국경제신문i

- 가격: 1만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