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교실, 이번엔 온라인이다!”… ‘언택트 K클래스’ 론칭
“산모교실, 이번엔 온라인이다!”… ‘언택트 K클래스’ 론칭
  • 김은교 기자
  • 승인 2020.09.25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TOllO 데칼시트와 함께하는 K클래스
더하트컴퍼니와 협업, 비대면 소통 시작
'오톨로(OTOllO) 데칼시트, 더하트컴퍼니와 함께하는 9월의 K클래스는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고자 '언택트 산모교실'로 실시됐다.  사진은 더하트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되는 K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육아대디 이정수씨의 모습. (사진 최주연 기자)
'오톨로(OTOllO) 데칼시트, 더하트컴퍼니와 함께하는 9월의 K클래스는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언택트 산모교실'로 실시됐다. 사진은 더하트TV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되는 K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육아대디 이정수씨의 모습. (사진=최주연 기자)

[베이비타임즈=김은교 기자] 대한민국 예비·육아맘들의 행복만 생각하는 ‘베스트 산모교실’ K클래스가, 9월 ‘언택트 산모교실’로 돌아왔다.

이번 K클래스는 지난달 재확산 후 좀처럼 사그러들지 않는 코로나19 위기를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 ‘비대면 유튜브 생중계’로 기획했다.

베이비타임즈의 프리미엄 임신육아교실 ‘OTOllO 데칼시트와 함께하는 K클래스’가 새로운 변신을 꾀한 것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내 FVA 스튜디오에서였다.

특히 소셜벤처 ‘더하트컴퍼니’와의 협업으로 실시된 이번 K클래스는 예비·육아맘과 소통하고자 유튜브 ‘더하트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이날 행사의 테마 역시 ‘K클래스 온라인(K-class Online)’. K클래스의 첫 언택트 서비스 론칭이라는 것에 그 의미가 크다.

'임신Q&A' 토크 콘서트를 함께한 류지원 미래아이 산부인과의원 원장.
'임신Q&A' 토크 콘서트를 함께한 류지원 미래아이 산부인과의원 원장.

◇ 전문가 토크 콘서트…임신 Q&A

개그맨 겸 육아대디이자 K클래스 전담 MC인 이정수의 사회로 시작된 첫 번째 순서는 류지원 미래아이 산부인과의원 원장이 알려주는 ‘2020 코로나 시대, 임산부&육아맘 Hot Topic 10’으로 진행됐다.

평소 많은 임산부들이 궁금해 했던 10가지 질문을 선정, 류지원 원장이 답변해주는 이 코너는 유튜브 생중계에 참여한 예비·육아맘들의 폭발적인 반응 속에 진행됐다.

먼저 류 원장은 임신 중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 관련 질문에 이노시톨·엽산·비타민D·철분·오메가3를 꼽아 답했다.

“임신 전에는 배란장애 개선을 도와주는 이노시톨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임신 후에는 엽산과 비타민D를, 태아가 커지기 시작하면 철분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또 “출산 직전에는 오메가3를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그중에서도 특히 “체내 혈액량을 늘려야 하는 산모에게 별도의 철분 복용은 반드시 필요하며, 자연 생성에 결핍이 따르는 비타민D 영양제 역시 꼭 챙겨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신 중 체중 관리에 대해서는 “임신 후 최소 8㎏ 이상 몸무게를 증량시켜야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평소 저체중인 산모는 15㎏·보통체중은 12㎏· 과체중일 경우에는 8~10㎏ 정도 찌우는 것이 적당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가파른 체중증가는 산모에게도 위험할 수 있으므로, 한달에 2㎏씩 천천히 찌우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반대로 산부인과적 진료 범위는 아니지만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코로나19와 관련해 코로나19와 독감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TIP도 제공했다.

류 원장은 “감기는 상기도 질환이므로 콧물·코막힘·기침·미열 증상이, 코로나19는 폐포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므로 호흡곤란·후각 상실 등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천상의 하모니를 들려준 팝페라 그룹 '뚜뚜빠빠'.
천상의 하모니를 들려준 팝페라 그룹 '뚜뚜빠빠'.

◇ 문화공연 이어 라이브방송까지

두 번째 순서는 팝페라 그룹 ‘뚜뚜빠빠’의 노래 공연으로 진행됐다. 뚜뚜빠빠란 ‘당신’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Tu'와 ‘빠지다’라는 한글의 조합. ‘당신에게 빠져서 최고의 공연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뚜뚜빠빠는 K클래스에 참여한 산모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래 편지를 선물했다. 먼저 커피소년의 ‘내가 네 편이 되어줄게’ 노래영상 그리고 안드레아보첼리와 셀린디온이 함께 불러 화제가 됐던 ‘The Prayer’를 열창하며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K클래스는 오프라인 행사장 그대로를 온라인에 담고자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진행했다.

특히 현장 라이브 방송에서는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의 ‘데칼시트산’·‘라라올라’·‘퓨어메이’ ▲기부도시락으로 유명한 ‘무까식당’ ▲충격 및 층간소음 방지 효과에 탁월한 ‘알집매트’ ▲말랑말랑 젤리블록 ‘코블록’ ▲국민빨대컵 ‘유비맘’ ▲안전하고 순한 ‘순둥이 물티슈’ ▲과일 명인이 수확해 정말 맛있는 ‘진짜 맛있는 과일’ 관계자가 참여, 예비·육아맘을 위한 활용 만점 실속 아이템을 소개하기도 했다.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함께 참여한 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이날 K클래스를 함께 만든 모든 이들이 함께 단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함께 참여한 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이날 K클래스를 함께 만든 모든 이들이 함께 단체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K클래스의 푸짐한 선물은 온라인에서도 계속됐다.

우선 온라인 K클래스를 신청한 인원 전원에게는 ▲일동제약 비오비타 ▲퓨어메이 소프트벨벳샴푸 ▲유비맘 젖병 ▲베지밀 팩홀더 ▲클라우드비 배게 ▲한국전기안전공사 실리콘안전마개 ▲베베숲 물티슈 ▲순둥이 물티슈 ▲블루나 물티슈 ▲신시아뷰 3종 파우치 ▲오지베이비워터 350㎖ ▲베지밀 건강맘 ▲샘표 연두 ▲엄마랑아가랑 소독제 샘플 ▲라쉬반 속옷 ▲메이로화이바 마스크팩 ▲무까식당 떡볶이+스키야키 밀키트 ▲진짜맛있는과일 한입 소(小) ▲애니가드 KF94 마스크 ▲키즈팜+젤리팜을 증정했다.

이어 쏟아지는 행운 경품 추첨 시간도 마련했다. 이날 경품으로는 ▲퓨어메이 바이탈베리어 로션+로즈푸딩마스크 ▲쥬비쿠퍼 유모차 ▲숨비마유 크림 ▲숨비마유 마스크팩 ▲머머코리아 아기욕조+곤약스펀지 ▲알집매트 ▲코레카 ▲코블록 스탭1 ▲코블록 스탭2 ▲오지베이비워터 12병 ▲디얼시 스킨시그널 아미노 오일 ▲유트러스 U자형 바디필로우 ▲유트러스 짱구배게 ▲락앤락 가방정리함 ▲락앤락 통3중 스텐 냄비 ▲이니스트바이오제약 데칼시트+라라올라 ▲락앤락 바로한끼(이유식통) ▲UV팟 젖병소독기 ▲베베숲 선물세트 ▲알집쇼파 ▲세이즈 멀티코드형 콘센트 ▲세이즈 멀티코드(차단스위치형) ▲순둥이 물티슈 선물세트 ▲밤부베베 거즈블랭킷 ▲밤부베베 방수요 ▲키즈팜+젤리팜 ▲토드비 홀릭힙시트+이너시트 ▲토드비 링슬링 ▲푸드케어 3만원 상품권 ▲신시아뷰 10종세트 ▲크베맘박스 ▲진짜맛있는과일 선물세트 ▲푸르내 덴탈마스크 등이 증정됐다.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은 “코로나19 시기 예비·육아맘들을 응원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이번 온라인 K클래스 론칭 계기를 설명했다. 아울러 “온국민이 모두 지치고 힘든 시기일 수록 서로 응원하면서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